[☁️/Growth] - [편입] 22성대 합격생의 정병권 교수님 D10 점수 기록표


오잉 실화인가..
생각보다 기출을 '더' 안 풀고 갔다는 사실이 놀랍다. 점수도 구림.
역시 기출 많이 푸는 것, 그리고 점수는 합격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 듯..
D 시리즈나 잘 보자!
#편입기출 #편입 #편입기출점수 #이화여대편입점수 #성균관대편입점수 #한양대편입점수 #중앙대편입점수

※ 참고용으로만 보세요. 높은 기출 점수는 실전에서의 합격을 의미하지 않습니다!

TMI : 저는 이화여대에 가장 가고 싶었습니다. ~중경외까지 진지하게 지원했으나, 시험이 겹쳐서 일부 학교들을 포기했습니다. 따라서 서강대의 경우 한 번만 풀었기 때문에 제외했습니다. 건대도 시험 간 일정이 붕 떠서 반 진심, 반 연습용으로 봤습니다. 나머지 학교들은 그냥 연습용으로 봤습니다.
TMI2 : 일부 코멘트는 정병권 외 교수님이 말씀하신 것입니다. 기출의 경우 정말 어려운 문제만 두 교수님의 수업을 참고했습니다.

#이화여대

 
이화여대 기출
가장 가고 싶어서 무식하게 많이 푼 이화여대.. 아마 이대 푸느라 다른 학교들을 안 푼 거 같기도,,,ㅋㅋㅋ
기출 연도 - 내가 푼 날짜 - 파트별 오답 개수(어휘+텐블랭크) - 총 점수 - 코멘트 순이다.
12개 틀려도 합격한다는 모 교수님의 말씀을 듣고 멘탈을 잡자고 노력했다..
(독해 전까지 5개, 독해에서 5개, 텐블랭크 5개도 합격했다는 소리가.. 믿거나 말거나)
참고로 난 이화여대 필기는 합격했었다.
 
 
 
#성균관대, #한양대
성균관대, 한양대 기출

성대 합격자 점수 꼬라지가 이게 뭡니까..? 막 90점대 80점대 맞으라는데,,,ㅋㅋㅋㅋㅋ
한 번도 맞아본 적도 없음.. 이런 저도 합격했다구요ㅠㅠㅠ... 기출 점수보다 디시리즈 점수 보시라고요...

한양대는 저 정도 점수면 양호한 줄 알았는데,, 떨어짐
물론 99? 100? : 1 이긴 했는데,, 그래도
여하튼 난 문제 풀 때는 중앙대, 한양대가 더 잘 맞았고, 성대랑 너무 안 맞았다.
성대 특유의 아리까리가 빡치게 함..
그래서 한양대 기출을 더 많이 푼 것 같다!

하지만 두 시험이 같은 날 겹쳐버렸고,, 오전에 봤던 성대에서 최종합을 했다.

#중앙대
 
중앙대 기출
워낙 시험이 어려워서 이 정도 점수로도 합격을 기대할 수 있는 중앙대...^^
정병권 교수님의 2/3까지만 읽고 푸는 방법론이 초반에는 너무 힘들었다.
내 특 : 독해가 빠른 편이라 무조건 다 읽는 스타일.. 내 눈으로 직접 확인해야 적성이 풀림.
하지만 내 고집을 버리고 병권 교수님 스타일 적용하는 연습을 했다.
한양대, 중앙대 스타일이 비슷해서 두 기출을 활용했고, 중앙대도 최종 합격했다.

# 그 외 (한국외대, 건국대)
한국외대, 건국대 점수
정병권 교수님은 학교 기출들을 두 분류로 나누셔서 연습하는 걸 권장하신다. (일명 1단계/2단계 학교)
1단계 학교는 대부분 응시하지 않을 예정이었지만, 연습용으로 좀 좀 따리 봤었다.
응시하지 않는 동국, 홍익, 숙명 한 회씩 풀었던 거 같은데 모두 처참히 망해서 따로 첨부는 안 하겠어요^^*
사실 총점 말고 파트별 몇 개 틀렸는지만 기록해놔서.. 첨부해도 보는 이만 귀찮아질 듯..
한국외대는 중앙대, 서강대와 겹쳐서 응시하지 않았다.
건국대는 연습용 반 + 진심 반으로 응시했다.. 전적대에서 편입으로 가기에 딱히 유의미하지 않은 곳이라..
그래도 합격은 했다.

 

 

 

[편입] 성대 편입의 비법, 혼동어휘장

>> 바로 구매하러 가기

my-cloud.tistory.com

 

전적대 탈출 프로젝트

안녕하세요 작년 일반 문과 전형으로 성균관대 편입에 합격한 D12H입니다. 블로그 내 편입 컨텐츠를 이 곳에 정리했습니다. 원하시는 글로 빠르게 이동하세요.

01d12h.github.io

 

COMMENT